미트백과

고기 상식, 요리 정보, 생활 꿀팁
미국산 고기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미트백과2023-09-01T12:57:32+00:00

추석맞이 미국산 소고기 추천 부위

작성일
2019-09-05 12:18
조회
4694

민족의 대명절 추석이 다가오고 있습니다.

고향으로 내려가는 기차표와 버스표, 차편을 예약하는 일 못지않게 고민이 되는 부분!

오늘은 바로 많은 분들이 명절 선물로 환영하는 소고기에 대해서 얘기해보려고 해요.

 

"추석맞이 미국산 소고기 추천 부위"

 

전국의 미식가, 고기 마니아들이 반한 미국산 소고기의 맛과 영양!

단백질, 철분, 비타민 B6, 비타민 B12, 셀레늄, 아연, 니아신, 콜린, 리보플라빈까지.

사랑하는 가족과 친척에게 최상급인 프라임급의 미국산 소고기 선물을 하고 싶은 추석입니다.

 

넓은 자연과 선진화된 시스템이 키운 아메리칸 비프.

하나를 고르더라도 조금 더 실속 있고 맛있는 소고기 선물을 했으면 싶은 분들을 위해서

특별히 다섯 가지 명절 음식을 예로 들어 미국산 소고기 부위를 추천해드릴게요.

 


 

<LA갈비 & 꽃갈비>

 

갈비는 추석 명절과 특별한 날 빠지지 않는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하는 최고의 인기 음식이지요.

 

부드러운 육질과 환상적인 마블링으로 고소한 맛이 일품인 꽃갈비를 뼈째 즐길 수 있는 부위.

LA갈비는 1cm 정도의 두께로 갈비에 붙어있는 뼈의 크기 보다는 뼈때가 가지런하고,

고기가 붉은 선홍색을 띄면서 하얀 마블링이 골고루 있는 것을 구입하는 게 좋다고 해요.

 

미국산 꽃갈비는 통갈비 중 6번부터 8번까지의 가장 가운데에서만 생산되는 갈비인데요.

마블링이 아주 잘 분포되어 있고 육질이 고른 갈비로, 푸짐한 상차림에 어울리는 명절 음식랍니다.

갈비에 양념을 할 때는 사과, 배, 양파 등 산 성분이 있는 재료의 즙을 넣으면 연육 작용으로 고기를 더욱 부드럽게 즐길 수 있는 건 물론,

재료 본연의 단맛으로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주어 더 맛있게 즐길 수 있답니다.

 


 

<소고기 육전>

 

명절 음식하면 빼놓을 수 없는 전!

다양한 전 요리 중에서 여러분은 어떤 전을 가장 좋아하시나요.

 

이번 추석에는 지글지글 미국산 부채살로 만든 육전을 구워 보세요.

고소한 냄새만으로도 명절 분위기를 물씬 낼 수 있는 육전을 만들 땐 자른 면이

낙엽모양과 비슷해서 일명 낙엽살이라고도 불리는 미국산 부채살이 딱인데요.

소금과 후추로 간을 하고 찹쌀가루와 달걀물을 입혀 팬에 구워주면

입안에서 사르르 녹아드는 맛있는 육전이 완성됩니다.

 


 

<소고기 탕국>

 

명절 동안 기름진 음식으로 인한 위의 부담을 덜어줄 소고기 탕국.

소고기 무국으로도 익숙한 음식이죠.

 

보통은 미국산 양지나 사태를 구입해 덩어리로 푹 끓여 사용하는데요.

적은 양을 끓일 경우에는 부드러운 근육의 고기인 척아이롤, 윗등심, 부채살 등을 구입해 잘게 썰어 끓이는 것이 효과적이라고 해요.

부드러운 구이용 고기를 사용하면 육수가 쉽고 빠르게 우러나 시간을 많이 줄일 수 있거든요.

 

부채살로 구입할 경우엔 살코기는 선홍색으로 붉은 빛깔을 띄며

지방질은 희고 밝은 빛으로 가늘고 넓게 퍼져있는 모습일수록 부드럽다고 합니다.

앞서 소개한 육전에도 부드러운 식감을 살리려면 이러한 특징이 있는 미국산 부채살을 고르는 게 좋겠죠?

 


 

<소고기 잡채>

 

쫄깃한 당면을 감싸는 고소한 소고기의 풍미!

명절에 빠지면 섭섭한 면요리 소고기 잡채입니다.

 

잡채는 옛부터 임금님이 먹던 궁중 요리로 우리 잔칫상에 빼놓을 수 없는 요리였죠.

여러 가지 채소의 색감과 어우러져 화려하면서도 차분한 색감을 자랑하는 감칠맛 나는 소고기 잡채에는

근막이 없고 기름이 적은 부위를 선택하는 게 좋은데요.

일정하게 채로 썰고 싶을 땐 부채살을 선택하면 조금 더 예쁜 모양의 소고기 채를 올릴 수 있어요.

 


 

<소고기 산적>

 

마지막으로 소개해 드릴 음식은 소고기 산적입니다.

 

소고기 산적은 넓은 형태로 만들어 구워내기도 하는데요.

부드러운 식감의 산적을 즐기고 싶은 분들은 꼬치의 형태로 미국산 소고기 척아이롤로 만들면

스테이크 부럽지 않은 명절음식으로 재탄생시킬 수 있으니 꼭 한 번 시도해보세요.

 


 

 

 

지금까지 추석맞이 명절 음식에 적절한 미국산 소고기 부위를 추천해 드렸습니다.

'더도 말고 덜도 말고 한가위만 같아라'라는 말처럼,

올 추석에는 푸짐한 소고기 선물을 풀고 오랜만에 만나는 가족 친지들과 안부를 물으면서 맛있는 식사를 하면 어떨까요.

풍성한 식탁만큼 풍요로운 마음으로 남은 올해도 건강히 보내시길 바랍니다.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