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육류수출협회,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3관왕 영예_20231124
소비자와 적극적인 소통으로 미국산 육류의 우수성 및 지속가능성 전파에 앞장!
미국육류수출협회,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서 3관왕 영예
- 미국산 육류의 우수성 전하는 차별화된 콘텐츠와 적극적인 고객 소통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받아
- 영화 속 육류 요리 레시피를 재현하는 ‘쿡플릭스’ 비롯 콘텐츠 차별성 도모하고자 노력 기울여
- 3관왕 수상 기념, 12월 1일부터 풍성한 혜택 제공하는 감사 이벤트도 진행 예정
2023년 11월 24일(금) – 미국육류수출협회(한국지사장 박준일)가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에서 대한민국인터넷소통대상(비영리단체 부문 대상), 대한민국소통대상(비영리단체 부문 대상), 대한민국디지털콘텐츠대상(영상콘텐츠 부문 대상) 등을 수상하며 3관왕의 영예를 안았다.
'대한민국소통어워즈'는 한국인터넷소통협회가 주최하고 과학기술정보통신부, 산업통상자원부 등이 후원하는 국내 디지털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소통·마케팅 시상식이다. 총 400여 개의 기업과 공공기관의 SNS 소통채널 운영, 콘텐츠, 소통 마케팅 효과 등 고객 패널의 심사와 전문가의 검증을 거쳐 수상기관을 선정한다.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소통지수(ICSI), SNS지수(SCSI), 콘텐츠경쟁력지수(CQI) 고객만족도 평가 결과 공공 평균 점수를 뛰어넘는 종합지수 84.47점을 기록하며 콘텐츠 차별성과 고객 소통 부분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특히 유튜브, 인스타그램, 페이스북, 네이버포스트/TV를 포함, 소비자를 대상으로 하는 SNS채널인 ‘아메리칸 미트스토리’를 다수 운영하고 있는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소비자 니즈에 부합하는 콘텐츠를 통해 양방향 소통 채널로 자리 잡았다는 평이다.
이번 평가에서는 ▲미국 드라마 및 영화 속 육류 요리 레시피를 재현해 선보이는 시리즈 ‘쿡플릭스’ 시리즈를 비롯해 ▲집에서도 프리미엄 한 육류 요리를 즐길 수 있도록 유명 셰프의 레시피를 선보이는 시리즈 ‘마이 홈 미트스토리’ ▲육류를 활용한 한국 대표 메뉴와 유사한 글로벌 메뉴의 레시피를 함께 소개하는 ‘아메리칸 미트로드’ 등 다채로운 SNS 콘텐츠를 통해 고객과의 소통 역량을 높인 점에서 가장 큰 호평을 받았다. 소비자와의 적극적인 소통을 위해 노력한 점을 인정받아, 소통부문에서 특히 우수한 점수를 기록했다.
또한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소비자들을 대상으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지향하고 뛰어난 맛과 품질을 자랑하는 미국산 육류의 가치에 대해 알리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이를 위해 미국 축산업계의 지속가능성 노력 및 그 스토리를 담은 다채로운 콘텐츠를 공식 SNS 채널을 통해 꾸준히 소개하고 있다.
한편, 미국육류수출협회는 이번 3관왕 달성을 기념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인 ‘아메리칸 미트스토리’에서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는 12월 1일부터 12월 7일까지 일주일간 아메리칸 미트스토리 인스타그램에서 진행하는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20명을 선정, 고품질의 미국산 육류를 경품으로 증정할 예정이다.
사진설명_미국육류수출협회가 지난 22일 서울 중구 프레스센터 국제회의장에서 열린 '제16회 대한민국소통어워즈' 시상식에서 수상을 마치고 기념 촬영을 하는 모습.
(왼쪽에서 3번째)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한국지사장.
미국육류수출협회 박준일 한국 지사장은 “국내 소비자들에게 미국산 육류에 대한 우수성과 정보를 보다 쉽고 재미있게 즐기실 수 있도록 콘텐츠의 차별성과 쌍방향 소통에 집중하며 SNS 채널을 운영해왔다”라며, “그간의 콘텐츠 제작에 대한 많은 노력에 대해 인정받은 것에 매우 감사하게 생각하며, 앞으로도 미국산 육류의 가치를 긍정적으로 전파해 나갈 수 있도록 양질의 콘텐츠 제작에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라고 수상 소감을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