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미국산 고기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미트백과2019-06-07T12:49:10+00:00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에 좋은 소고기 레시피 모음

작성일
2020-03-12 11:03
조회
372

 

매서웠던 추위도 어느 정도 물러가고 날씨가 점점 따뜻해지고 있네요 

 

날씨가 따뜻해지고 있어서

다이어트 생각이 조금씩 나기 시작하신 분들 계시죠?

 

하지만 다이어트에 대한 결심은

맛있는 음식 앞에서는 사르르 녹아버릴 때가 많아서

다이어트를  포기하게 되죠...

 

맛있는 음식을 먹으면서

다이어트 할 수는 없을까?

 

하며 고민해보신 적 있으신가요?

한 번쯤 이런 고민해보신 다이어트라면 모두 주목!

 

맛있는 미국산 소고기를 먹으면서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방법을 아메리칸미트스토리가 알려드릴게요!

지금부터 함께 만나볼까요?

 

 


 

«키토제닉 다이어트란?»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알기 위해서는

LCHF에 대해서 먼저 알아야 하는데요,

 

LCHF란  Low Crbohydrate High Fat의 약자로써

탄수화물은 적게, 지방은 많이 (저탄고지) 섭취하는 식이요법이에요!

 

보통 다이어트라고 하면 지방을 빼기 위해서 노력하는데

왜 지방의 섭취량을 늘리는 것일까요?

 

주요 에너지원인 지방은

필요한 지방과 불필요한 지방으로 나뉘는데요.

 

필요한 지방의 경우 신체에 악영향을 주지 않지만,

불필요한 지방의 경우 탄수화물과 만나 우리 몸속에 축적되어 살이 찌게 됩니다!

 

그래서 LCHF는 불필요한 지방이 탄수화물과 만나 살로 남는 것을 막기 위해

탄수화물은 줄이고 필요한 지방의 섭취를 늘리는 것이죠 :)

LCHF중에서도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저탄수화물 고지방의 식이요법으로

일일 탄수화물의 섭취량을 최대한 낮추는 다이어트 방법입니다.

 

〈여기서 잠깐!〉

꼭 다이어트를 하시는 분이 아니어도 괜찮아요~

키토제닉 다이어트는 식이요법이기 때문에

누구나 시도해 볼 수 있는 건강한 식단이랍니다!

 


 

«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빠질 수 없는 식재료 »

«미국산 소고기»

 

그렇다면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미국산 소고기가

왜 좋은 것일까요?

 

 

미국산 소고기는 지방과 단백질이 풍부할 뿐만 아니라

미용과 노화 방지에 도움이 되는 비타민까지 가득 담겨 있어,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위해 많은 분이 찾는 식재료랍니다.

 

그렇다면 미국산 소고기 중에서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추천하는 부위들을 알려드릴게요!

 

 

1.채끝등심

살코기와 지방의 조화가 훌륭한 부위!

 

채끝등심은 육질이 적당히 발달해 고기 조직이 굵고 지방이 적당히 섞여 있어

스테이크나 구이로 자주 이용되는데요,

 

굽기만 하면 되기 때문에 다이어트 식단으로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장점이 있답니다.

 

 

2.척아이롤

척아이롤은 윗등심과 목살이 포함된 부위로

마블링이 적당해 식감이 부드러운 특징이 있는데요!

 

스테이크, 구이, 불고기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할 수 있어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많이 이용되고 있습니다.

 


 

이제 부위도 알았으니, 키토제닉 다이어트를 위한

맛있는 소고기 레시피를 알려드릴게요!

 

«키토제닉 다이어트에 좋은 소고기 레시피»

 

 

• 달래드레싱 소고기 샐러드•

 

<필수재료>

소고기 채끝등심(150g), 샐러드채소(3줌, 150g), 미니 파프리카(3개), 달래(20g)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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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고기 양념 재료>

올리브유(1), 허브(로즈메리나 타임), 후춧가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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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채소 무침 양념 재료>

설탕(0.6), 소금(0.1), 식초(1.5), 올리브유(3)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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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고기는 겉면의 핏물을 키친타올로 없애 준 후, 밑 양념을 묻혀 재워주세요.

 

2. 샐러드 채소는 헹궈 씻은 뒤 물기를 빼 준비하고, 미니 파프리카는 꼭지를 살려 반으로 나눠주세요.

 

3. 댈래는 적당히 등분해 드레싱과 섞어주세요.

 

4. 센 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두르고 고기를 올려 앞뒤로 겉면은 노릇하게,

안쪽은 붉은 빛이 남도록 굽고, 파프리카도 살짝 구워주세요.

 

5. 구운 스테이크는 레스팅 해준 후, 먹기 좋은 크기로 슬라이스 해주세요.

 

6. 접시에 채소와 스테이크를 담고 드레싱을 곁들이거나 뿌려서 마무리해주세요.

 


 

 

•볼로네제 소스를 활용한 파르미지아나 디 멜란자네•

 

<볼로네제 소스 재료>

미국산 척 아이롤 (300g) 저염 베이컨 (100g) 다진 양파(6T) 다진 당근(3T) 다진 샐러리(3T)

홀토마토(250g) 닭 육수(1200ml) 버터(40g) 올리브오일(1T) 소금, 후추 약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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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파르미지아나 디 멜란자네 재료>

가지(3개) 볼로네제 소스(750g) 모짜렐라 치즈(25g)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15g) 파슬리 가루(1T)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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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 양파, 당근, 셀러리는 잘게 다진다. 소고기 또한 다지고, 베이컨은 블렌더로 간다.

 

2. 팬에 올리브오일과 버터를 두르고 야채를 볶는다. 

양파가 투명해지면 갈아둔 베이컨과 소고기를 넣고 볶는다.

 

3.소고기가 익으면 홀 토마토와 닭 육수를 넣고 2~3시간 끓인다. 

 

4. 가지는 0.5cm로 잘라 소금을 뿌린 후, 1시간 정도 무거운 것으로 눌러 놓는다.

 

5.오븐 용기에 볼로네제 소스> 가지 >모짜렐라 치즈 순으로 차곡차곡 쌓는다.

 마지막에 파르미지아노 레지아노를 뿌린다.

 

6.108˚로 예열한 오븐에서 30분 구운 뒤 파슬리 가루를 뿌려 완성한다.

 


 

미국산 소고기와 함께하는 키토제닉 다이어트 식단 어떠셨나요?

 

이제는 힘들게 굶으면서 다이어트 하지 마시고

미국산 소고기로 맛있게 먹으면서 다이어트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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