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백과

고기 상식, 요리 정보, 생활 꿀팁
미국산 고기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미트백과2023-09-01T12:57:32+00:00

소고기 맛있게 굽는 방법? 팬에 있다

작성일
2019-04-25 16:06
조회
6864
 
 

소고기를 사러 가면 항상 고민하죠. 1등급을 살까? 2등급을 살까? 

"2등급 소고기도 1등급 소고기처럼 부드럽고 맛있게 먹을 수 있다면 좋을 텐데.." 여기, 답이 있습니다. 

 

초이스 급 소고기를 더 맛있게, 프라임 급으로 먹는 방법은 '팬'에 있습니다. 

이제, 맛있는 미국산 소고기를'아무 팬' 말고 '좋은 팬'에 구워드세요.

 

맛의 신세계가 열릴 거에요.

 

───────────────────────────────────────────────────────

 

 

 
 

1. 코팅 프라이팬 

 

각 가정에서 가장 흔히 사용하는 팬은코팅 프라이팬이죠. 코팅 프라이팬은 가볍고 불 조절이쉬워, 보다 쉽게 소고기 요리를 할 수 있어요. 

 

특히 양념에 재운 불고기를 볶아 먹을 때 고기가 잘 들러붙지 않아 요리 초보도 맛있는 소 불고기를 즐길 수 있어요. 

한 가지 유의할 점은 코팅 프라이팬은 오래 사용하면 코팅이 벗겨지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교체해 주는 센스가 필요하다는 점! : )

 

───────────────────────────────────────────────────────

 

 

 
 

2. 스테인리스 스틸 팬 

 

주기적으로 교체해야 하는 코팅 프라이팬과 달리 반영구적으로 사용할 수 있고 녹슬 걱정도 없는 스테인리스 스틸 팬.

요즘은 요리를 전문적으로 하지 않아도 스테인리스 스틸 팬을 많이 사용하고 있는데요,

 

스테인리스 스틸 팬은 빨리 달궈지면서도 일정한 온도를 오래 유지하기 때문에 두꺼운 스테이크를 굽는 데 제격이죠. 

 

스테인리스 스틸 팬으로 스테이크를 구우면 맛있는 스테이크를 빠르게 만들 수 있는 건 물론이고, 

골고루 잘 익힐 수 있어서 초이스 급 소고기로 프라임 급 소고기 맛을 내게 해요. 

주의할 점은 예열을 꼭 제대로 해야 고기가 들러붙지 않으니, 예열을 충분히 한 후에 사용하세요. 

 

───────────────────────────────────────────────────────

 

 

 
 

3. 주물 팬 

 

열전도율이 높아 확실히 더 맛있는 소고기 스테이크를 만들어내는 주물 팬. 

관리가 조금 까다롭지만, 한 번 사용해보면 그 맛을 위해 귀찮음 쯤은 기꺼이 이겨낼 마음이 들 거예요. 

주물 팬으로 소고기 요리를 하면 빠르게 요리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재료 본연의 맛과 영양도 살릴 수 있어요. 

 

특히 그릴 자국을 낼 수 있는 주물 팬으로 미국산 프라임 소고기 스테이크를 구우면 맛과 비주얼, 모두를 잡을 수 있지요.

보관 꿀팁을 드리자면, 씻은 팬은 물기를 닦고 기름을 발라 신문지로 포장해서 보관하면 언제나 새것처럼 사용할 수 있어요. 

 

이제,맛있는 소고기를 맛볼 준비가 되셨나요? '고기는 팬 맛'이라는 것!

 

'열전도율이 높은 팬이 소고기 등급을 업그레이드한다'는 것을 꼭 기억하셔서 미국산 초이스 급 소고기로 최고의 맛을 느껴보세요.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