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 인 립아이 스테이크

난이도 ★★

만드는 법   고기(본 인 립아이)는 키친타월을 활용해 앞뒤의 핏물을 제거한다. 올리브유에 소금, 후춧가루를 고루 섞어 고기의 앞뒤와 옆면에 펴 바른 후 2~30분간 재운다. 아스파라거스는 밑동 부분의 껍질을 벗기고, […]

재료소개
인쇄하기
재료(3인분)
본 인 립아이 850g, 아스파라거스 2대, 방울양배추 3개, 식용유 적당량, 버터 2큰술, 로즈메리나 타임 약간

고기 밑간 재료
올리브유 1~2큰술, 소금 1/2작은술, 후춧가루 약간

소스 재료
레드와인 1/2컵, 설탕 1/2작은술, 소금 약간

조리과정

 

만드는 법

 

  1. 고기(본 인 립아이)는 키친타월을 활용해 앞뒤의 핏물을 제거한다.
  2. 올리브유에 소금, 후춧가루를 고루 섞어 고기의 앞뒤와 옆면에 펴 바른 후 2~30분간 재운다.
  3. 아스파라거스는 밑동 부분의 껍질을 벗기고, 방울양배추는 반으로 썬다.
  4. 센불로 달군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두르고 고기를 1분씩 앞뒤로 뒤집어가며 노릇하게 굽는다. 겉면이 충분히 익었으면 집게로 고기를 집어 옆면도 골고루 익힌다.
  5. ④의 팬에 아스파라거스와 방울양배추를 넣어 같이 굽는다.
  6. 고기와 채소가 거의 다 익었을 때 버터와 허브(로즈메리나 타임)를 넣는다. 녹은 버터를 고기와 채소 위에 끼얹어가며 굽다가 채소를 먼저 건져 그릇에 옮겨 둔다.
  7. 팬에 남은 버터와 육즙 섞인 것을 소스 팬으로 옮겨 붓는다. 그런 다음 고기는 쿠킹포일로 덮어 5분간 휴지시킨다.
  8. ⑦의 소스 팬에 레드와인, 설탕, 소금을 넣고 적당한 농도로 졸여 소스를 만든다.
  9. 건져 둔 채소를 스테이크 팬으로 보기 좋게 옮겨 담고 그 위에 소스를 고루 뿌린다. 취향에 따라 홀 그레인 머스터드를 곁들인다.

 

공유
인쇄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