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백과

고기 상식, 요리 정보, 생활 꿀팁
미국산 고기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미트백과2023-09-01T12:57:32+00:00

뼈에서 우러나온 풍미 본-인 스테이크

작성일
2019-04-25 16:19
조회
6431
 
 

본-인 스테이크, “스테이크에 뼈가 있어?”

 

최근 스테이크 열풍이 한창입니다, 그중에서도 유독 주목받는 트랜디한 스테이크가 바로 본-인 스테이크랍니다. 

 

BONE-IN, 한마디로 뼈가 있는 스테이크라는 말이죠? 뼈에 붙어있는 고기에서는 더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다고 해서 미식가들 사이에서는 

프라임급 아메리칸 비프로 만든 본-인 스테이크가 대세라고 해요. 뼈째로 구워 먹으니 푸짐한 양은 기본이고 풍부한 맛까지! 

 

두 마리 토끼를 한 번에 잡을 수 있는 본-인 스테이크, 이제부터 집중 해부에 들어가 볼까요?

 

───────────────────────────────────────────────────────

 

 

 
 

1. 포터하우스

“안심 가득, 자이언트 스테이크”. 

 

흔히 본-인 스테이크라고 하면 T자 모양의 뼈가 붙어있는 스테이크를 떠올린답니다. 

그중에서도 대표적인 본-인 스테이크가 바로 포터하우스에요. 

이름이 독특한데, 다양한 설 중에 ‘포터(porter)’라는 종류의 맥주를 팔던 고기요리 전문점(chophouse)에서 

포터비어와 두툼한 스테이크를 메뉴에 올리면서 이름이 유래되었다는 설이 가장 유력합니다. 

뒤에서 설명해 드릴 티본 스테이크와 포터하우스는 굉장히 유사하게 생겼는데요. 

 

포터하우스는 티본 스테이크보다 안심의 비중이 크다는 차이점이 있습니다. 

더 큼직한 안심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다는 게 포터하우스의 매력 포인트라고 할 수 있죠.

 

───────────────────────────────────────────────────────

 

 

 
 

2. 토마호크 스테이크

“어마무시한 맛과 크기!” 

 

비주얼에서 압도당하고 시작하는 토마호크 스테이크입니다. 정말 만화에나 나올 것 같은 비주얼이지 않나요? 

생김새 때문에 흔히 ‘왕망치 스테이크’라고  불린답니다. 미국 인디언들이 들고 다니던 손도끼 ‘토마호크’와 비슷해 보여서 

토마호크라는 이름을 가지게 됐다고 해요. 

 

이 이야기를 알고 보니 그렇게 보이는 것 같지 않나요? 

토마호크 스테이크는 길다란 갈비뼈에 꽃등심이 붙어 있는 부위입니다. 

비주얼만큼이나 맛도 훌륭한데요. 토마호크 스테이크의 뼈 통째로 구워지면서 

꽃등심의 고른 마블링과 육즙, 고소함과 감칠맛이 극대화가 된답니다. 

 

보기만 해도 정말 사랑스러운데 맛까지 환상적인 토마호크 스테이크, 지금 당장 먹고 싶네요.

 

───────────────────────────────────────────────────────

 

 

 
 

3. 티본 스테이크

“안심과 채끝 등심을 한 번에” 

 

요즘 아주 핫한 본-인 스테이크죠. 티본 스테이크를 먹기 위해 외국에 나가시는 분들도 있을 정도로 인기 폭발이랍니다.

가운데 있는 뼈가 T자 모양이라 티본 스테이크라는 이름이 붙었어요. 

정직한 이름이죠? 티본 스테이크를 구울 때는 주의할 점이 있어요.

 

 티본에 붙어있는 두 부위, 등심과 안심이 구워지는 정도가 조금씩 다르다는 거예요. 

보통 등심이 안심보다 좀 더 빨리 익기 때문에 구울 때 

버터를 녹여 계속 끼얹는 아로제(arroser) 방법으로 원하는 굽기로 굽는 스킬이 포인트겠죠?

누구에게나 사랑받는 등심과 안심으로 만들었으니 그야말로 취향 가리지 않는 만능 스테이크라고 할 수 있죠.

 

───────────────────────────────────────────────────────

 

 

 
 

4. 엘본 스테이크

“귀한 재료, 귀한 맛 그야말로 일품” 

 

마지막으로 소개해드릴 본-인 스테이크는 엘본 스테이크입니다. 

티본 스테이크의 채끝등심 부분으로 뼈 모양이 L자라서 엘본 스테이크에요. 

다소 생소하실 수는 있는데요, 그만큼 귀한 스테이크에요. 

채끝등심을 뼈째로 오롯이 즐길 수 있어 마니아들 사이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죠. 

 

프라임급 아메리칸 비프의 등심과 갈비살에서 나오는 풍부한 육즙, 상상만 해도 행복해지지 않나요? 

 

풍미가 가득한 엘본 스테이크는 와인과 함께 곁들여 드시면 정말 맛있답니다.

엘본 스테이크와 와인의 환상적 콜라보! 맛도 두 배, 행복도 두 배  

 

지금까지 풍부한 맛과 푸짐한 양의 본-인 스테이크를 소개해드렸는데, 잘 보셨나요? 

이 모든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었던 스테이크 위크가 최근 성황리에 종료되었어요. 

8개의 대한민국 대표 스테이크 하우스에서 즐길 수 있었던 고기고기한 이벤트는

본-인 스테이크와 프라임급, 드라이에이징 스테이크 등 흔히 보기 어려운 고급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어 

인생 스테이크를 찾을 수 있는 절호의 기회였다는 후기가 많았답니다.

 

 지금이라도 인생 스테이크를 찾고 싶은 분들이 있으시다면 지난 포스팅을 참고하세요!  http://bitly.kr/8B9

 

 

전체 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