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트백과

고기 상식, 요리 정보, 생활 꿀팁
미국산 고기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알려드립니다.

미트백과2023-09-01T12:57:32+00:00

소 불고기, 스테이크 요리꿀팁 BEST3

작성일
2019-04-25 16:09
조회
4893
 
 

회원님들은 소고기를 어떻게 요리해 먹는 것을 좋아하시나요? 

 

미디움-레어로 잘 구워 육즙이 가득한 스테이크? 

아니면, 달콤짭조름한 매력으로 밥 한 공기 뚝딱 하게 만드는 갈비?

구워 먹어도 맛있고 양념에 재워 먹어도 맛있는 미국산 프라임 소고기를 푸딩만큼 부드럽게 먹을 수 있는 비법을 소개합니다.

 

───────────────────────────────────────────────────────

 

 

 
 

1. 설탕, 과일즙 

 

첫 번째 방법은 설탕 또는 과일즙에 재우는 거예요. 이 방법은 불고기나 갈비를 만들 때 많이 사용하는 방법이에요.

과일을 사용할 경우, 고기의 단백질을 분해하는 산 성분이 있는 사과, 배, 양파, 파인애플을 흔히 사용하는데요, 

 

고기를 부드럽게 만드는 것은 물론이고 단맛으로 고기 양념도 더 맛있어지게 도와줘요. (저는 배즙을 애용한답니다 ^^)

이렇게 연육 과정을 거쳐 단백질이 분해되면 고기 맛도 더 잘 느낄 수 있고 포만감도 더 쉽게 느낄 수 있다고 해요.

 

단, 주의할 점은 파인애플은 산 성분이 강한 편이라 불고기처럼 얇은 고기에 사용하면 고기의 씹는 맛이 절감될 수 있으니, 

불고기를 만들 때는 파인애플보다 양파나 배 사용을 추천해요.

 

───────────────────────────────────────────────────────

 

 

 
 

2. 칼집, 포크질 

 

두 번째 방법은 칼집, 포크 질로 고기 내 단백질 결합을 물리적으로 끊어주는 것이에요. 

특히 고기를 두껍게 잘라 요리해 먹는 갈비나 스테이크의 경우,  조리를 잘못했을 경우 질겨진 적이 있으실 거에요. 

이런 갈비나 스테이크는 칼집을 촘촘히 넣어주면 훨씬 더 부드럽고 맛있게 즐길 수 있어요. 

 

특히 갈비처럼 양념해 먹는 고기는 칼집을 낸 부위에 양념이 더 잘 배어 맛도 더 좋아져요. 

요리 초보라 칼집을 내면  고기가 너덜너덜해진다 하는 분들은 포크 사용을 추천해요.

 

힘줄이 있는 질긴 부위도 힘찬 포크 질 몇 번이면 부드럽게 먹을 수 있어요.

 

───────────────────────────────────────────────────────

 

 

 
 

3. 올리브유 

 

세 번째 방법은 올리브유를 이용하는 거예요. '고기를 부드럽게 하는 데 웬 올리브유지?'라고 생각할 수 있지만, 

직접 올리브유를 사용해보면 간단하지만 엄청난 효과에 감탄할 거에요. 

소금과 후추로 밑간 한 프라임 소고기 안심에 올리브유를 듬뿍 바르고 숟가락으로 톡톡 두드려주세요.

 그다음, 센 불에 화르륵! 구우면 기름에 튀기듯 빠르게 구워져 

육즙이 빠지지 않아서 촉촉하고 부드러운 소고기 스테이크를 맛볼 수 있어요.

 

'이보다 더 부드러운 스테이크를 원한다!' 하는 분들은 이렇게 올리브유를 바른 소고기를 하루 정도 두었다 구워 드세요. 

올리브유를 발라두었기 때문에 고기가 마르지 않고 신선한 상태 그대로 맛있게 숙성된답니다. 

 

푸딩인지, 고기인지 헷갈릴 만큼 부드러운 소고기 만드는 방법에 대해 알아보았는데요, 

이제 '나도 소고기를 부드럽게 요리 할 수 있겠어!' 하는 자신감이 생기시나요? 

그렇다면 오늘 밤, 어떤 소고기 요리를 해 먹을지 정하는 것만 남았네요. 

 

저는 오늘 저녁, 미국산 프라임 소고기와 포크, 올리브유만으로 고급스러운 스테이크를 만들어 먹을 계획이에요.

이웃님들도 제가 알려드린 소고기 부드럽게 만드는 꿀팁으로 아메리칸 미트를 푸딩처럼 부드럽게 즐기세요.

 

 

 

전체 0